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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자유치를 원하는 기업가는 주식장사꾼으로 거듭나야 한다.
  글쓴이 : 조은철     날짜 : 12-09-05 17:17     조회 : 7994    
투자유치를 원하는 기업가는 주식장사꾼으로 거듭나야 한다. 
여러분이 투자자로부터 투자금을 유치하려고 한다면 투자금은 여러분 회사의 주식을 판 대가로 얻어지는 판매대금입니다.  그리고 회사는 제품 또는 서비스 생산해서 판매한다면 회사의 두 번째 제품은 주식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투자유치를 원하시는 기업들은 이러한 단순한 개념을 무시하고 오로지 유입되는 투자금만을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투자유치를 위해 주식을 하나의 상품으로 생각하여야 합니다.
주식은 여러분의 두 번째 제품입니다.
회사의 제품을 팔기 위해 여러 가지 제품에 대한 분석을 하듯이 여러분의 두 번째 상품인 주식에 대한 분석을 해야 합니다.
제품이 소비자에게 Needs가 있는지,
회사의 제품과 같은 경쟁 제품이 있는지,
그리고 경쟁 제품의 가격은 얼마인지를 파악하고
회사의 제품은 경쟁 제품에 비해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경쟁 제품에 비해 여러분은 제품은 얼마에 팔 수 있을지
그리고 그 가격에 팔 수 있다면 얼마의 생산원가를 들여 생산하여 얼마의 마진을 붙여 팔 수 있는지를 분석하여야 합니다.
투자유치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 회사의 지분을 주고(팔고) 자금을 유치하는 일종의 매매행위이고 여러분은 주식의 장사꾼이 되어야 합니다. 제품을 팔기 위해서는 여러분이 단순히 생산자 마인드에서 시장중심의 소비자 마인드로 전환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생산하는 제품의 가격을 책정할 때에 단순히 생산원가에서 10% 혹은 20%의 마진을 붙여 제품의 제품가격을 책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경쟁제품에 비해 여러분의 제품이 어떠한 장단점이 있어 경쟁제품의 가격에 비해 우리는 시장에서 얼마를 받을 수 있을 지 생각해야 합니다.
여러분과 같은 회사가 제3자에게 투자를 받을 수 있는 것인지
경쟁사가 투자기관으로부터 자금을 유치하고 코스닥이나 거래소에 상장된 사례가 있는지
경쟁사의 투자유치 조건은 어떠했는지 그리고 상장되어 어느 정도의 가격으로 시장에서 평가받고있는지 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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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은 미래의 가치를 반영하는 투자상품입니다.
상품은 현재의 필요에 의해 구매되고 가치의 평가가 대부분 현재의 효용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러나 주식은 미래의 가치에 의해 현재의 가격이 결정되는 투자상품입니다. 제품은 소비를 전제로 판매되는 상품이라면 주식은 전매를 전제로 하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투자자는 투자대금을 지불하고 여러분의 주식을 인수해서 제3자에게 전매하여 차익을 얻으려고 합니다. 보통의 벤처캐피탈등의 기관투자자들은 벤처기업이 코스닥이나 거래소등에 공개될 경우 공개시장에서 개인 및 주식투자펀드에 주식을 매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에 주식을 얼마에 사서 얼마에 팔 수 있는 지가 투자결정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합니다. 이는 배추도매상이 농장에서 배추를 밭떼기로 구매하는 데 있어 그 해 가을 김장철의 배추가격형성에 고민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거래가 단순 배추보다도 복잡한 것은 배추는 농수산물 시장에 가을에 유통되어 1~2단계의 소매단계를 거쳐 소비되는 상품이지만은 주식은 코스닥이나 거래소 시장에서 일반의 개인 투자자에게 거래되어도 개인투자자가 주식의 최종 소비자는 아니라는 점입니다. 주식을 기념품으로 소장하거나 주식의 배당에 목을 메고 있지 않고 언제든지 이윤을 얻고 다시 전매하려는 상품이기 때문에 주식을 철저하게 지속적으로 산업, 기업 및 제품의 미래전망에 지배 받는 미래투자가치 상품입니다.

투자유치보다 중요한 것은 투자상환입니다.
기업운영에 있어 자금이 온몸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액에 비유됩니다. 기업은 원재료를 구매하고 인건비를 지급하여 제품을 제조하고 이를 판매하여 판매대금을 회수하고 이윤을 남기는 혈액순환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구조는 후 순환구조로 자금의 선 투입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투자가 필요한 것은 이러한 후 순환구조를 외부의 투자유치를 통해 선 순환구조로의 변환을 시도하고 기업의 규모를 확대하는 데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모두가 이러한 선 순환구조의 구축을 마련을 위해 투자유치를 시도하고 있지만 투자유치는 쉽지 않습니다.
PET 병에 공기를 넣는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있는 힘껏 공기를 주입하지만 공기는 PET병의 용량만큼만 들어가고 더 이상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500ml 병에서 1000ml 병으로 바꾸면 공기는 그 두 배만큼만 들어가고 더 이상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왜 병에 더 이상의 공기를 주입하지 못하는 것입니까?
그것은 병에 구멍이 나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제가 만나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병에 구멍 하나만을 내 놓고 공기를 많이 넣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나 빠져나갈 구멍을 만들어 놓지 않기 때문에 공기가 더 이상 들어가지 않습니다.
중소기업이 기업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처음에는 기초자본금으로 시작합니다. 2~3억 정도의 자금을 투자해서 부지를 매입하고 공장을 짓고 기계를 사고 기초적인 운영을 시작하여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할 때는 자금은 고갈되어 은행으로부터의 부채를 동원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것의 한도는 여러분 회사의 부동산 담보능력에 약간의 신용을 더한 금액이 다입니다. PET용기의 용량 만큼에 불어넣는 입김의 압력 정도의 공기량만 들어가는 것과 마찬가지이지요.
은행 다음의 자금동원기관은 벤처캐피탈과 같은 기관투자자입니다. 기관투자자들에게 제공한 담보능력은 별로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벤처투자기관에게 중요한 것은 투자자금을 어떻게 회수 할 수 있을 것인가 입니다. 투자자금의 회수가능성이 높으면 높을수록 기대수익률이 낮더라도 투자결정은 조금은 쉽게 결정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자상환계획의 제1의 계획은 코스닥이나 거래소 등에 상장되어 공개 매매 되는 방법이고 주식의 상품성은 평가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투자유치를 희망하신다면 여러분 회사 주식의 상품성을 고민하십시오 그리고 기관투자자에게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돈을 돌려줄 수 있을 지 고민하십시오. 그리고 그 방법이 설득력을 갖게 된다면 투자유치는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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